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1일자로 일생활균형 지원 온라인 플랫폼 ‘13B 경기도 워라밸링크’의 개편을 완료하고, 도·시군 지원정책 정보 제공, 워라밸 자가진단 등 더 다양해진 일·생활 균형 지원 서비스를 개시한다.
‘13B 경기도 워라밸링크’는 도민의 ‘일·생활 균형’에 필요한 정보를 지역별/관심분야별로 맞춤형 제공하고 아동돌봄플랫폼, 온라인 상담·소통, 정책 참여 신청 등을 지원하고자 민선7기에서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특히 지난 2019년 12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이래, 변화하는 경제·노동·사회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는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기능개편을 추진해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 2월에는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도내 2,574곳의 돌봄시설을 한눈에 알아보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아동돌봄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어 4월에는 경기도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도 정보, 가족친화 직장교육 등을 지원하는 ‘우리회사+’ 서비스 개시를 통해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신설된 ‘우리동네 워라밸 지원사업’은 도내 31개 시군에서 운영 중인 각종 워라밸 관련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 상담, 캠페인 등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나의 워라밸 지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워라밸 자가진단’ 기능을 개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지역별, 분야별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플랫폼 내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분산된 다양한 워라밸 정보를 손쉽게 전달하고 도내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3B 경기도 워라밸링크’ 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13b.gg.go.kr) 또는 모바일 앱 ‘13B 경기도 워라밸링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