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학교복합화시설 7개 이음터, 마을동아리 동시 모집
시민 4인 이상 지원 가능, 선정 시 활동물품 및 교육, 공간 등 지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박민철 직무대행) 이음터에서는 오는 2월 6일부터 2월 24일까지 마을동아리를 모집한다.
화성시 학교복합화시설 이음터는‘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공간’으로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7개의 이음터센터(▲동탄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늘봄이음터 ▲송린이음터 ▲동탄목동이음터 ▲서연이음터 ▲호연이음터)가 운영 중이다. 각 이음터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문화 사업과 이음터별 특화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이음터 마을동아리 사업은 이음터 공간을 중심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 마을 중심의 시민문화를 조성하고자 이음터에서 통합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화성시민 4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마을동아리 선정 시 활동물품 및 교육, 공간 등의 지원 혜택이 있다. 신청서 확인 등 자세한 내용은 각 이음터 네이버 블로그(포스터 QR코드 참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박민철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재단에서는 공동체 의식 함양과 시민활동을 확대할 수 있도록 화성시 지역사회의 숨어 있는 마을동아리를 발굴·양성하고자 한다.”면서 “이음터를 중심으로 마을, 나아가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마을동아리가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