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인식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 교육을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기회가 부족했던 대면 친절 교육을 위하여 자체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 ‘컴플레인 줄이고 고객감동 늘리는 공감소통 화법’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들의 불만 사례를 통해 공감과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민원 유형별 분류를 통한 맞춤형 민원 응대 방법 전수 등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김영창 소장은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 인식을 재정립하고 민원인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