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4월 1일 평택안성흥사단 아카데미와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8개와 평택안성흥사단 8개 아카데미가 함께한 발대식으로 총 8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2023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은 격려사, 축사, 위촉장 수여식, 청소년선언문 낭독, 청소년 교류활동, 놀거리 부스 운영 등으로 이루어졌다. 참가한 청소년들과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연합 활동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 활동을 이끌어갈 것을 계획했다.
2023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은 “참으로 오랜만에 많은 청소년이 함께할 수 있어서 뜻깊게 느껴지며, 2023년 모두가 유쾌하고 즐거운 다양한 청소년 연합 활동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청위청위)를 포함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8개의 청소년 자치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택안성흥사단은 청년아카데미를 비롯해 8개의 학교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안성흥사단은 다양한 청소년 교류 활동을 전개하며 활발한 청소년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전화(031-656-2634)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