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수도권 대학 재학생 100명에게 주거지원 장학금 지원
- 자취 뿐만 아니라 기숙사 입사생도 지원 가능
- 5월 15일부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장학사업팀은 오는 5월 15일부터 비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거비지원 장학생을 모집한다.
화성시는 서울시에 2개소의 장학관을 운영하며 수도권 대학생들에게 주거지원을 하고 있다. 그러나 비수도권 대학에 진학한 대학생들에도 주거지원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제기되었으며, 이에 따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비수도권 학생들의 상대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주거비지원 장학생을 올해 처음 시행하게 되었다.
주거비지원 장학생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①모집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친권자가 화성시 관내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②학교 인근에 거주(자취군, 기숙사군 등)하면서 지정된 주거현황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하여야 하며. ③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6분위 이내인 비수도권 대학교 재학생이어야 한다.
주거비지원 장학생은 총 100명을 선발하고 학기별 100만원씩 연 최대 200만원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5일까지이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hstree.org)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비수도권 대학생들을 위한 주거지원 정책이 시행되고 있지만 월별 일정비용이 부모와 가족에게 전가되는 상황이라 이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주거여건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학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장학사업팀(☎031-898-5573/898-8347)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