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과원, 30일까지 경력단절 성인 위한 ‘IT기반 탄소중립 교육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교육과정 이수자에게 학교 현장에서 지도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취업기회 제공
- 원거리 교육생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병행 추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정보기술(IT)기반 탄소중립 교육강사 양성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기도 내 거주 중인 경력 단절 성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지원자 가운데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6월 8일 발표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6월 12일부터 7월 3일까지 주 4회, 하루 2~3시간씩 ▲정보기술(IT)플랫폼 교육 ▲환경교육사 준비 과정 ▲정보기술(IT) 활용 환경 실천 등의 과정을 진행하며 원거리 거주자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과정 이수자에게는 일선 학교 교육 현장에서 지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취업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환경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교육 자격취득 과정’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전년도 교육과정에서 30명의 수료생 중 총 10명이 성남시 등 인근 중‧고등학교의 탄소중립 분야 관련 강사로 취업된 바 있어, 올해에도 취업 연계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관련 제출 자료들을 첨부해 5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정한규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이번 ‘IT 기반 탄소중립 교육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도내 경력 단절 성인에게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이끌어내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클러스터육성팀(031-776-480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