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의학계열 수험생들을 위해 실시한 ‘2023년도 평택시 의학계열 입시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특강은 지난 20일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의학계열 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 및 체계적인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대화고등학교 최승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특강은 의학계열 진로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참여해 열띤 호응과 관심을 보였다.
이번 특강은 ‘의학계열 진로탐색 및 진학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6개 의학계열(의대, 치대, 한의대, 약대, 수의대, 간호대학)에 대해 평택지역 특성에 맞게 △의학계열 유형별 지원전략과 유의사항 △준비사항 및 면접 팁 △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최근 인기가 치솟고 있는 의학계열에 대한 맞춤형 강의라 더 특별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형 방법에 대응할 수 있는 전형별 상세 특강과 예비수험생들을 위한 강의도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오는 7월에 ‘2024년 수시전형 분석과 입시전략’이라는 주제로 7월 15일 남부권 설명회, 7월 22일 서부권 설명회, 8월 5일 북부권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8월 5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