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1월 6일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업처 발굴 및 다각화를 위하여 일자리협력망을 개최하였다.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취업 또는 이직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을 교육하여 직업상담사로 재취업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8월 21일에서 10월 19일까지 주5회, 9시부터 13시까지 하루 4시간 총160시간 교육을 진행되었다.
이번 일자리협력망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김정희 부장, ▲화성시가족센터 김인옥 사무국장, ▲화성시일자리센터 김영묵 팀장, ▲국제커리어센터 이민규 팀장, ▲라인인테리어학원 조전택 대표 등 5개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실무책임자들이 참석하였다. 회의를 통해 교육내용 및 교육생 정보, 취업연계 현황을 공유하였으며, 취업처 발굴 및 취업확대 방안을 논의하였다.
일자리협력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훈련생들이 직업상담사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수료 후에도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면 원하는 곳에 취업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취업상담, 집단상담, 새일여성인턴, 경력단절예방지원 등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031-267-8792~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