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K-콘텐츠 지식재산권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 결과물 AGF에서 공개
○ 스마일게이트 인기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지식재산권 활용한 실감 콘텐츠 개발 런칭
인기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속 영웅들을 현실 세계에서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실감 콘텐츠가 출시되었다.
경기도가 지원하는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사업의 여섯 번째 결과물인 ‘에픽세븐’ 실감 콘텐츠가 지난 주말(12.2~3)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최대규모의 서브컬쳐 축제 AGF(Anime × Game Festival,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이하 AGF)에서 공개되었다.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은 지식재산권(IP)을 두고 대기업과 중소제작사들이 경쟁하던 시장 상황을 탈피하고, 경기도의 연계 지원으로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무상으로 활용해 ‘케이(K)-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이다.
이번 AGF에서 공개된 에픽세븐 실감 콘텐츠는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지식재산권을 활용, 도내 중소 콘텐츠제작사(주식회사 스타네트웍스)가 제작·운영을 맡았다.
에픽세븐 실감 콘텐츠는 홀로그램 스크린을 활용해 게임 속 영웅을 소환하는 장면을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총 10종의 영웅이 무작위로 소환되어 화려한 스킬 영상을 선보인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이다. 지난 2018년 런칭 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이(e)스포츠 대회를 매년 여는 등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게임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유통하는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은 수집형(캐릭터 수집/육성) RPG 게임으로, 글로벌 히트작이다. 지난 2018년 런칭 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이(e)스포츠 대회를 매년 여는 등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도는 오는 7일 이번 사업을 통해 확장된 지식재산권 성과를 집대성한 ‘K-콘텐츠 IP 융복합 지원사업 쇼케이스’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구매자나 콘텐츠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누구나 이벤터스(https://event-us.kr/gcaip/event/74809)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협약 콘텐츠 대기업 5개사는 ▲웹툰·웹소설 지식재산(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지식재산(SM엔터테인먼트) ▲게임 지식재산(스마일게이트, 넥슨) ▲애니메이션·예능 지식재산(CJ ENM) 등이다.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사업(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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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개요
○ 사업목적 :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활용 산업/기술 융합 중심 콘텐츠 발굴
○ 대 상 : 도내 중소 콘텐츠 기업
○ 사업목표 :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지원 12개社 지원
○ 예 산 : 2,400,000,000원(이십사억원)
□ 사업내용
① ‘우수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활용’ 지원사업
○ 지식재산권(IP)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한 유명 지식재산권(IP) 활용 및 성공 가능성 큰 장르 지원을 통한 선택과 집중 전략
※ IP 협력사(5개)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CJ ENM, 넥슨, 스마일게이트
○ 지식재산권(IP) 협력사와의 협약 체결을 통한 지정 공모 방식으로 운영, 지식재산권(IP) 및 장르 선정, 차등 지원, 중간 점검(컨설팅 등) 통한 결과물 산출
→ 도내 중소 콘텐츠 기업 발굴 및 국내외 진출 기회 제공으로 성공사례 창출
②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확장’ 지원사업
○ 콘텐츠 원천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다각적 융복합 콘텐츠 성공모델 발굴
o 자유 공모를 통한 다양한 장르/산업의 융복합 콘텐츠 제작 지원으로, 지식재산권(IP) 발굴/개발 기회 부여,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산업 활성화 기여
○ 크라우드펀딩 연계 통한 홍보 및 투자 기회 제공으로 경쟁력 제고
o 선정 기업 수요 조사, 장르 적합도 등을 고려한 펀딩 지원으로 소비자 반응, 시장성 검증 및 투자 유치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