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국감서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호평
- 송 의원, “더욱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으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할 것”
❍ 경기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국회 국방위원회)이 2023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정부 정책을 꼼꼼하게 감사하고, 효율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원들을 선정해 매년 우수의원상을 시상하고 있다.
❍ 이로써 송옥주 의원은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당 우수의원 평가대상에서 배제된 기간을 제외하고, 국방위원회 위원으로서 활약한 하반기에는 2년 동안 모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 송옥주 의원은 올해 제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에서 ▲각 군 사관학교와 학군단 등 군 간부 양성시스템 붕괴 위기 ▲육군훈련소의 열악한 시설개선 필요성 ▲장병 급여 인상 뒤에 가려진 국방부의 일방적 장병 복지예산 삭감 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시대착오적인 윤석열 정부의 국방정책을 비판하고, 정부에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했다.
❍ 또 ▲방위사업청의 신속시범획득사업과 절충교역 등 국내 방위사업 발전을 위한 여러 제도의 개선 필요성 ▲군 예비전력의 정예화 필요성 등 우리 국군의 미래를 위해 사전에 대비해야 할 현안들도 꼼꼼히 살펴 정부에 신속한 대안 마련을 촉구하는 모습으로 언론과 군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 송옥주 의원은“제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라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계속해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더욱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으로 국민 여러분과 화성시민께 보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