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정리수납 전문가들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리수납서비스 자원봉사를 11월 28일 진행했다.
이번 자원봉사는 경기도와 화성시가 함께 진행했던 ‘2023년 일하는 가정 주거 공간 개선지원 사업’에 참여한 정리수납 전문가들이 가정의 환경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혜택을 취약계층에 나눠 주고 싶다는 의견을 모았으며, 이번 행사에는 11명(김혜경 외 10명)의 정리수납 전문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수혜대상자 선정은 관내 취약계층으로 주민센터에서 추천을 받았으며,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내용으로 소수의 가정만 선정했다. 본 행사는 일하는 가정 주거 공간 개선지원사업의 취지를 홍보하고 고물가로 힘든 요즘에 취약계층 가정의 가사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주고 일·생활의 균형과 여유 있는 삶을 유도하고자 진행되었다.
정리수납전문가가 사전 방문하여 정리수납 구역을 설정하고 자원봉사 서비스팀이 수혜 가정에 방문하여 정리수납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정리수납 전문가들이 자발적인 참여하여 매년 자원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리수납 자원봉사 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화성여성새일센터 031-267-87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