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 꿈마루는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여성창업자와 창업 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공작소 ‘꿈마차’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성시 꿈마루에서 운영하는 ‘꿈마차’ 사업은 경기도 내 거주 중이거나 사업장 주소지가 경기도인 예비·초기 여성창업인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무료 판매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꿈마차 사업 모집기간은 2024. 2. 13(화)부터 3. 22.(금)까지 심사를 통해 16명의 예비·초기 여성창업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2024년 꿈마차 운영자로 선발된 여성창업인은 4월부터 10월까지 화성시 유앤아이센터 꿈마차 매대에서 자신의 창업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 외 참여자 혜택으로는 화성시 꿈마루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플리마켓 참여 및 코엑스에서 진행될 2024년 핸드아티코리아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2023년 꿈마차 운영자는 “창업을 했지만 매출이 부진하여 사업을 지속하기 위한 시장조사가 필요하였는데 꿈마차에 참여하면서 남녀노소 다양한 소비자를 만나며 제품 및 판매전략의 개선사항을 파악하여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