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 9월 한 달간 구독이벤트 진행
평택시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소식과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이다.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로 각 채널에서 ‘평택시도서관’을 검색하고 구독과 팔로우를 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도서관의 주요 강연, 작가인터뷰, 도서관 이용 꿀팁 등을 담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도서관 소식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시각 중심의 콘텐츠를 통해 도서관의 최신 소식, 도서 추천, 특색있는 사업 등을 매력적으로 전달할 뿐만 아니라 많은 팔로워와 소식을 주고받으며 보다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은 이번에 새롭게 개설한 서비스로 매주 평택시 14개 도서관의 소식을 모아 안내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은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파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구독자들이 도서관 정보 및 특별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쉽게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 채널 신규 개설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구독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평택시도서관’을 추가한 뒤, 일대일 채팅창에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여 명에게 3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SNS 채널을 통해 도서관의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시민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새롭게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한 만큼 구독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ptlib.go.kr>공지사항) 및 각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시 도서관은 이번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채널 운영을 통해 독서문화 확산과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소통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