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관내 초등학교 56개교 6학년 154학급 대상으로 실습 위주의 코딩 교육 지원
- 코딩 전문 강사와 올해 사업 성과 공유, 사업 발전을 위한 의견 및 제언 청취 진행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교육협력지원본부는 지난 13일(금) 화성시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2024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공유회에는 재단 사업 관계자, 위탁용역업체, 코딩 전문 강사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재단은 공유회에 참여한 전문 강사들과 함께 올해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사업 운영에 대한 감사 인사를 나눴으며, 차년도 사업 발전을 위한 제언을 취합하였다.
‘2024 찾아가는 코딩교실’ 사업은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전문 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는 사업이며, 학생 1인당 1교구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코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습 위주의 코딩 교육 사업이다.
재단은 올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56개교 154학급을 대상으로 770회에 걸쳐 수업을 운영하였다. 또한 재단은 찾아가는 코딩교실 사업을 통해 화성시 관내 학생들에게 ▲VR키트를 통한 가상공간 및 메타버스 체험 ▲AI카메라를 통한 머신러닝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마퀸 자동차 움직이기 ▲챗GPT-4를 통해 가상공간 캐릭터와의 대화 코딩 프로젝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지원하며 미래 디지털 전환 사회에서 필수적인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관내 학생들이 코딩교육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한 학생들이 될 수 있게 지원한 찾아가는 코딩교실 사업은 미래 디지털 역량 증진을 위한 동력이 될 것”라고 밝히며, “재단은 앞으로 다양한 코딩 교육 지원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가진 인재로 거듭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