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8일 오후 2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지역순회 간담회 종합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역순회 간담회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시‧군 민주시민교육 관계자 간 관계망 구축과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통한 민관협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오산시, 안산시, 광명시, 하남시, 군포시 총 5개 시‧군에서 개최됐다.
이번 종합공유회는 5개 시‧군의 지역순회 간담회 개최 결과를 공유하며 지역별 현황‧특성을 비교하고,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와 관계망 구축을 위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센터의 역할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그간 지역순회 간담회에서는 ‘우리 지역 보물찾기’를 통해 사람‧기관‧시설‧문화 등 활용 가능한 지역 자원 발굴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의제를 이야기하고, 민주시민교육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겼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종합공유회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1번가 유튜브 채널(https://youtu.be/hiPw9A17cYE)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올해 추진된 지역순회 간담회와 종합공유회를 계기로 민‧관‧산‧학이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 실천협의체 구성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우리 생활 속에서 민주시민교육의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